뷰페이지

고영태 누구길래…강남 일대 “호떡이 정치계 거물이 됐다” 무슨 뜻?

고영태 누구길래…강남 일대 “호떡이 정치계 거물이 됐다” 무슨 뜻?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0-26 17:30
업데이트 2016-10-26 17: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순실 최측근 고영태
최순실 최측근 고영태 SBS 캡처
청와대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 씨의 최측근으로 지목된 고영태(40)씨가 한 때 강남 유흥업소 출신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26일 일요시사는 복수의 화류계 관계자와 지인 등을 인용하며 “고 씨가 8년~9년 전까지 강남 유흥업소에서 호스트 생활을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광주 출신인 고 씨는 일찍 부모님을 여의고 조부모님 슬하에서 자라다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펜싱 사브르 종목에서 금메달을 땄다. 하지만 금메달을 따서 연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하고도 생활이 여의치 않을 만큼 가정환경이 좋지 않았다.

또 고 씨는 2009년쯤 호스트바 생활을 그만두기 직전 청담동과 도산대로에 있는 호스트바의 영업이사로 근무했고 마지막으로 일한 곳은 청담동이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강남 일대 화류계 관계자들은 고 씨의 이름이 매체에 오르내리자 “가라오케 호떡(호스트바를 지칭하는 은어)이 정치계 거물이 됐다. 청담과 논현동 호스트바 면접을 보던 사람이 이렇게 커버렸을 줄 몰랐다”며 놀랐다고 한다.

한편 고 씨는 박 대통령이 들고 다녀 유명해진 가방 제작사 ‘빌로밀로’의 대표이자 최씨가 독일과 한국에 세운 ‘더블루K’의 이사를 맡고 있다. 고 씨가 최 씨의 국내 거주지 옆 건물에 ‘비밀 아지트’를 운영해 온 정황도 나왔다. 고영태 씨는 K스포츠 재단 자금을 사적으로 유용한 혐의로 출국금지 조치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