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대통령 최순실 어머니 팔순잔치 가서 노래 부른 까닭은?

박근혜 대통령 최순실 어머니 팔순잔치 가서 노래 부른 까닭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0-26 08:26
업데이트 2016-10-26 08: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 최순실
박근혜 대통령 최순실 박근혜 대통령의 의상을 살펴보는 최순실.
TV조선
‘비선 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씨 전 남편 정윤회씨의 아버지는 박근혜 대통령이 선거에 출마했을 때 최씨 어머니가 선거운동원들의 밥을 해 먹일 정도로 각별한 관계였다고 밝혔다.

충북 괴산에서 27년째 염소 축사를 운영해온 정씨의 부친 정관모(81)씨는 25일 연합뉴스 인터뷰를 통해 “최순실의 언니가 대통령과 성신여고 동기동창”이라고 운을 뗀 뒤 “다른 사람보다 (최씨의) 어머니가 대통령을 위해 굉장히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생전에 (박 대통령이)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치를 때 선거운동 현장에 직접 나가 있었고, 운동원들 밥도 해 먹일 정도로 열심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런 인연 때문에 최순실 어머니의 팔순잔치에 대통령이 직접 오고, 노래도 불렀던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최순실씨 관련 ‘비선 실세’ 의혹에 대해서는 적극 부인했다. 손녀 정유라씨 관련 논란에 대해서도 “말이나 타는 대학교 1학년짜리 애가 무슨 공인된 권력이 있고, 권력 순위가 있다는 것이냐”며 “승마에만 모든 신경을 쏟고 있는데 지금의 상황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안타까워했다.

정씨는 또 아들이 박 대통령과 멀어지게 된 배경에 최순실씨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어지간한 경험과 능력이 없으면 대통령을 옆에서 모시기 어려운데, 아들이 그에 미치지 못하자 누가 대통령에게 진언한 모양”이라며 “그걸 아들은 부인이 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일 가까운 사람이 그랬으니 크게 실망해 여기(괴산)에 내려와 지내다 이혼까지 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