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몰도바 결핵센터 자포로안 올해의 종근당 고촌상 수상

몰도바 결핵센터 자포로안 올해의 종근당 고촌상 수상

전경하 기자
전경하 기자
입력 2016-10-25 18:20
업데이트 2016-10-25 18: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근당 창업주인 고촌 이종근 회장이 설립한 종근당고촌재단의 제11회 고촌상 시상식이 24일(현지시간) 영국 리버풀에서 열렸다. 올해 수상자는 동유럽 국가인 몰도바의 스페렌타 테레이 결핵센터의 치료봉사자인 갈리나 자포로안이다. 갈리나 자포로안은 지난 10여년간 몰도바 국민들의 결핵 진단 및 치료를 독려하고 의료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노숙자들의 결핵을 관리하는 데 앞장서 왔다.

지난 24일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제11회 고촌상 시상식’에서 수상자 갈리나 자포로안(왼쪽)과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 제공
지난 24일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제11회 고촌상 시상식’에서 수상자 갈리나 자포로안(왼쪽)과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 제공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은 “올해 수상자인 갈리나 자포로안은 자국의 결핵 퇴치를 위해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노력해 온 숨은 영웅”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은 각국의 결핵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한 결핵 퇴치 국제협력사업단의 연례 포럼과 함께 진행됐다.

고촌상은 고 이종근 회장이 1973년 세운 종근당고촌재단과 결핵 퇴치 국제협력사업단이 세계 결핵 및 에이즈 퇴치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후원하기 위해 2005년 공동 제정한 상이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2016-10-26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