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현 최순실 연설문 해명…與의원들도 실망 “국민적 비웃음 사고있다”

이정현 최순실 연설문 해명…與의원들도 실망 “국민적 비웃음 사고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0-25 18:06
업데이트 2016-10-25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현 최순실 연설문 해명 논란
이정현 최순실 연설문 해명 논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5일 최순실씨의 대통령 연설 개입 의혹과 관련 “나도 연설문 같은 걸 쓸 때 친구 얘기를 듣곤 한다”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같은당 소속 의원들도 이정현 의원의 해명을 비판했다. 유승민 의원은 이날 오후 서강대 특강 후 기자들과 만나 “당 지도부가 이런 위중한 시기에 청와대 하수인 역할 하면 의원들이나 당원들이 당 지도부에 대해 책임을 묻게 될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정현 대표가 그렇게 말했다면 지금 상황에 대해 너무 안이한 인식”이라고 꼬집었다.

김용태 의원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논리로 최순실 사태를 축소 규정하려 한 것에 대해 국민은 참담한 자괴감을 느끼고 있고 새누리당은 국민적 비웃음을 사고 있다”면서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 사건에 대한 이정현 대표 인식이 너무 안이해서 걱정”이라면서 “최순실이 청와대 문건들을 미리 입수해 본 것은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소지가 있는 불법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런데 이대표가 최순실 문제의 위법성이 없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는 것은 이 사건의 본질을 애써 외면하는 것에 불과하다”며 “이런 안이한 상황 인식으론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닥친 위기를 결코 헤쳐나갈 수 없다”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