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팔선녀 모임 “비밀모임 조직해 국정개입” 진위여부는?

최순실 팔선녀 모임 “비밀모임 조직해 국정개입” 진위여부는?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0-25 16:48
업데이트 2016-10-25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순실 팔선녀 모임
최순실 팔선녀 모임 JTBC 뉴스룸 최순실 연설문 사전열람 보도.
JTBC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가 ‘팔선녀’라는 비밀모임 인사 등을 통해 국정에 개입했다는 소문이 재조명되고 있다.

일요신문에 따르면 지난 9월 미르·K스포츠 재단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올랐을 때 사정기관 안팎에서 최 씨를 중심으로 한 여성 기업인, 재력가, 교수 등을 아우르는 8인의 비밀모임 ‘팔선녀’가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최 씨가 비밀모임 ‘팔선녀’를 이용해 막후에서 국정개입은 물론이거니와 재계 등에 영향력을 행사해 왔다는 것이다. 팔선녀의 멤버로는 오너를 비롯한, 오너의 부인, 기업 고위 임원, 유명 대학교수, 그리고 우병우 수석의 아내 이모 씨 등이 거론되는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공직기강비서실에서 근무했던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우 수석의 청와대 입성에 최 씨와의 인연이 작용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주장한 것은 이같은 소문에 무게를 더해주고 있다.

팔선녀의 멤버로 지목된 이들은 대부분 “전혀 모르는 얘기”라며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일각에서는 단순히 최 씨와 몇 차례 만난 인연이 단순 추측으로 확대 재생산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