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폭행 무죄 평결 데릭 로즈 훈련 합류, 개막전 몇 분 뛸까?

성폭행 무죄 평결 데릭 로즈 훈련 합류, 개막전 몇 분 뛸까?

임병선 기자
입력 2016-10-23 13:34
업데이트 2016-10-23 1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 여자친구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무죄 평결을 받은 데릭 로즈(뉴욕 닉스)가 22일(이하 현지시간) 팀 훈련에 처음으로 합류했다. 지난 4일 휴스턴과의 프리시즌 경기를 마친 뒤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재판에 참석하기 위해 팀을 이탈한 지 약 3주 만이다.

 

 로즈와 친구 둘은 로즈의 전 여자친구가 술과 마약에 찌들어있는 참에 집단 성폭행한 혐의로 2150만달러의 민사소송에 휘말렸지만 최근 법원 배심원단으로부터 무죄 평결을 받았다. 로즈는 훈련을 마친 뒤 “워낙 엄청난 이슈였다. 그래서 심각하게 응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난 장성한 남자라 이런 상황을 미뤄놓고 내 역량을 보여줘야 한다. 훈련 내내 이것에 집중했다”고 털어놓았다.

 

전 여자친구를 성폭행했다는 혐의에 대해 무죄 평결을 받아낸 데릭 로즈가 22일(현지시간) 팀 훈련에 합류, 슛을 던지고 있다. 옆은 제프 호나섹 감독.  뉴욕 AP 연합뉴스
전 여자친구를 성폭행했다는 혐의에 대해 무죄 평결을 받아낸 데릭 로즈가 22일(현지시간) 팀 훈련에 합류, 슛을 던지고 있다. 옆은 제프 호나섹 감독. 뉴욕 AP 연합뉴스
 이어 ”이 모든 과정에서 내가 진정 아프게 느끼는 것은 아들 생일파티에 함께 하지 못한 것이었다. 내가 가장 걱정스러운 두 가지는 가족과 함께 하지 못했고, 아들과 함께 하지 못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닉스에서의 첫 시즌을 준비하다 민사소송에 휘말려 곤욕을 치른 로즈는 코트로 돌아와 ”천국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코트 안에서나 밖에서나 상큼한 준비를 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재판을 받으면 ”누구라도 바뀔 것“이라면서 도 “이제 모든 것을 뒤로 미뤄뒀다고 말하고 싶다. 이제 집중할 수 있는 것은 미래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다. 난 주위의 동료들을 사랑하고 우리가 팀으로서 함께 어울리는 방식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제프 호나섹 감독은 로즈의 몸상태가 좋아 보이며 팀 플랜에 걸림돌이 될 만한 게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로즈가 재판 받는 2주 동안 구단 직원을 보내 그가 개인 훈련을 어떻게 소화하는지, 공격 방법 몇 가지를 익히도록 지시했던 호나섹 감독은 “로즈가 집에서 숙제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25일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새 시즌 개막전에 로즈가 선발로 몇 분이나 뛸 수 있을지를 묻자 “곧 알게 될 것”이라고만 답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