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모녀 묵었다는 독일 슈미텐 가보니…“최씨 모녀외 한살배기 아이도 있었다”

최순실 모녀 묵었다는 독일 슈미텐 가보니…“최씨 모녀외 한살배기 아이도 있었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22 22:57
업데이트 2016-10-23 2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순실씨의 자택으로 알려진 독일 집
최순실씨의 자택으로 알려진 독일 집 최순실씨의 자택으로 알려진 주택. 최근까지 최순실씨와 정유라씨가 묵은 것으로 추정되는 독일 슈미텐 비덱타우누스 호텔에서 40m 정도 떨어져 있다. 2016.10.22.
연합뉴스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라는 의혹이 제기된 최순실씨와 그의 딸 정유라씨의 행적이 묘연한 가운데 그들이 얼마 전까지 독일의 슈미텐이라는 산골 마을에서 지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현지 주민들은 최씨 모녀외 한살배기 아이도 본 적 있다고 해 궁금증을 낳고 있다

22일 MBC에 따르면 이들 모녀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의 작은 산골마을 슈미텐에 얼마전까지 묵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르재단의 자금 유입처로 의심되는 페이퍼컴퍼니의 주소지가 있는 호텔 전 주인은 최씨 모녀가 열흘 전쯤 사라졌다고 전했다.

최씨는 이 호텔을 중심으로 50미터 거리에 한 채, 그리고 9백 미터 거리에 또 한 채, 또 5킬로미터 떨어진 승마학교 인근의 또 다른 단독주택을 구입하는 등 모두 3채의 집을 사들인 바 있다.

인근 주민들은 열 명이 넘는 한인 남성들이 주로 밤 시간에 최씨 모녀의 숙소를 드나들었다고 전했다.

수시로 종류를 바꿔가며 십여 마리의 개를 키웠고 또한 한 살배기 정도의 아이를 데리고 다녔다는 얘기도 있었다. 한 주민은 “한 남자와 젊은 여자가 유모차를 끌고 가는 걸 봤다”고 전했다.

앞서 현지 주민도 최씨 모녀에게 어린 아이가 있었음을 증언하고 있다. SBS가 독일 현지에서 만난 최씨 모녀가 인수한 호텔 ‘비덱 타우누스’의 전 주인은 “호텔을 인수한 즈음에 다른 두 집을 샀습니다. 그 집에서 엄마와 어린애, 할머니가 같이 살았습니다”라면서 “옆집에서 한국 사람을 자주 봤습니다. 할머니 한명과 작은 아이가 있었습니다”라고 말해 아이가 있음을 확인했다.

독일 비덱사 주주 명부에 정씨가 ‘미스’가 아닌 ‘미세스’로 표기돼 있었던 터여서 한 살 배기 아이의 정체에 대한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비덱 주주 명부
비덱 주주 명부 사진 : JTBC 화면 캡쳐
하지만 의혹이 불거진 이후 이들은 일제히 종적을 감춘 것으로 알려졌다.

슈미텐에 많은 부동산과 여러 명의 조력자들을 두고 있었던 만큼 최씨 모녀가 마을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거처를 옮겼을 가능성과 이미 독일을 벗어났을 것이란 관측도 함께 나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