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세상에이런일이 방송화면 캡처
지난 20일 SBS ‘세상에 이런일이’에 소개된 심경섬유종을 앓고 있는 심현희(33)씨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이 발벗고 나섰다.

신경섬유종이란 피부와 중추신경계의 특징적인 이상을 동반하는 신경피부 증후군 중의 하나다. 생긴 위치에 따라 뇌 종양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척추에 있는 경우 척추 층만증이 생기기도 한다. 유전 질환이기 때문에 특별한 예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 씨는 어린 시절 다른 아이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소녀였지만 2세 때 녹내장을 앓기 시작하더니 13세 때 시력을 잃었다. 그리고 15년 전부터 신경섬유종이 심해지기 시작해 얼굴이 무너져내리기 시작했다.

말하는 것조차 어렵고 외출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 됐다. 심 씨는 어머니의 얼굴을 어루만지며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심 씨는 “그저 남들과 똑같은 평범한 30대 여자로 살고 싶다”며 수술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지만 수술비가 없어 수술을 받지 못 하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대기업들은 미르재단 이런데 말고 이런 분 꼭 좀 도와주세요.(pozz****)”, “방송을 보고 너무 안타까워..처음으로 기부라는걸 해봤어요..수술이 잘되어서 건강해지셨으면좋겠습니다(joyf****)”, “방송을 못 본 상태에서 엄마가 얘기해주셨는데.. 사진만으로도 너무 마음아파요..ㅠㅠ 꼭 좀 도와주세요(vani****)”

“나보다 어린 아가씨던데... 그 수많은 시간을 잘 버티고 열심히 살아왔던데. 제발 도움의 손길이 모여 조금이라도 편하게 살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최소한 움직이는기 조금이라도 가벼워질 수 있도록...(jme1****)”, “계속울며 보다가 마지막에 엄마 고맙고 사랑해요 할때 대성통곡 폭풍눈물 쏟아짐(naro****)” 등의 댓글로 현희씨를 응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