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일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체 상호협력 MOU

한·일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체 상호협력 MOU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6-10-14 14:28
업데이트 2016-10-14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체(회장 차광렬 차병원그룹 총괄회장)는 지난 12일 일본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체와 한일 양국의 재생의료산업 발전과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본 요코하마 로얄파크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차광렬 총괄회장과 일본 협의체 회장인 유조 토다 후지필름 수석부회장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생의료 관련 기업들간의 정보교환, 공동 포럼 및 연구, 기업간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체는 첨단재생의료산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재생의료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 5월 발족한 비영리 기관이다.

차 회장은 성인체세포로 ‘복제줄기세포’ 개발에 성공하고 200편 이상의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등 첨단재생의료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초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단체는 세포치료제 관련 기업, 제약사, 투자회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표준위원회, 정책위원회, 국제협력위원회 등 3개의 실무분과위원회로 이뤄져 있다.

차 회장은 “이번 MOU는 두 협의체가 양국의 재생의료 산업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임을 상호 인정한 것”이라며 “양국의 재생의료 기업들간의 정보교환, 공동포럼 개최 등을 통해 우리나라 재생의료 분야 기술력이 세계적 우위를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