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 살린 호국·보훈 사업 열기 뜨겁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무주택가구 아이 낳으면 매달 30만원 주거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속 180㎞ 철도·공항 연결 도로 확장… 대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역 명소에서 ‘작은 결혼식’ 어때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인 관광지서 ‘포켓몬 고’? 시 홍보대사 판다·용 잡는 AR 게임 만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 3월부터 경기 용인시 농촌테마파크, 자연휴양림, 경전철에서 ‘포켓몬 고’와 같은 증강현실(AR)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용인시는 13일 증강현실 게임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한 청강문화산업대와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년 3월부터 게임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 앱은 포켓몬 고처럼 스마트폰 GPS를 기반으로 용인 농촌테마파크, 자연휴양림, 용인경전철 역사 등 3곳에서 숨겨진 ‘판다’와 ‘용(드래곤)’ 캐릭터를 잡는 방식이다. 포켓몬 고는 지난 7월 호주·미국 등에서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5억건 이상 다운로드될 정도로 전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일으킨 대표적인 증강현실 게임이다.

용인시가 게임 캐릭터로 만들 판다는 중국에서 용인 에버랜드에 기증한 것을 계기로 용인시 홍보대사가 됐고, 용은 용인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대사다.



13일 정찬민 용인시장과 유대근 청강문화산업대 총장이 용인 지역 관광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어메이징 용인 관광콘텐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시는 내년 3월 중순쯤 증강게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게임 개시 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나서 3개 지역에서 판다와 용을 사냥하면 된다. 캐릭터를 많이 사냥하거나 캐릭터를 모아 기념사진을 찍어 SNS에 개시하면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와 민속촌 등 용인지역 관광지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용인시 관계자는 “관광지에서 증강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용인시가 처음”이라면서 “3개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한 뒤 다른 관광지로도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