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과주의 풍토 정착을” 윤종규 KB회장 성장론

“성과주의 풍토 정착을” 윤종규 KB회장 성장론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6-09-29 18:22
업데이트 2016-09-29 18: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립기념 자산관리플랫폼 오픈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은 29일 “KB 내에서도 성과와 역량에 따라 대우받는 풍토가 자리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
윤 회장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창립 8주년 기념식’에서 변화와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제 몫을 하는 문화’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성과연봉제를 반대하며 최근 총파업까지 감행한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의 반발 등을 의식, 조직에 건전한 경쟁이 필요하다고 내부적으로 다시 한번 강조한 것이다.

윤 회장은 핀테크와 빅데이터, 로보어드바이저 등이 금융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저성장이 고착화하는 뉴노멀 시대가 도래했다며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려면 금융서비스의 내용과 질을 지속해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이날 온라인·모바일로도 고객에게 전문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자산관리플랫폼’을 오픈했다. 이 플랫폼은 자산 배분, 상품 추천, 사후관리, 부가서비스 등을 담은 ‘원스톱 종합자산관리 시스템’이다. 고객 자산관리를 위해 투자, 노후, 재무, 자산현황 등 11종에 이르는 분석평가 제안서를 제공한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6-09-30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