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횡성 한우 한 마리 몰고 가세요

횡성 한우 한 마리 몰고 가세요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6-09-28 17:42
업데이트 2016-09-29 0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우축제 30일~10월 4일… 시식회서 공짜로 먹고 셀프코너서 구워 먹고

이미지 확대
횡성 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횡성한우축제’가 30일~10월 4일 강원 횡성읍 섬강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우수한 품종의 한우를 저렴하고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한우주제관, 한우놀이터 체험, 한우축제 100배 즐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횡성한우고기 전문점’과 ‘횡성한우 셀프 코너’다. 부드러우면서도 육즙이 풍부한 횡성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한우를 전문점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셀프 코너에서 구워 먹을 수 있다. 많은 관람객이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는 ‘무료시식’ 코너다. 한우고기 시식회에서 무료로 맛볼 수 있다. 횡성 특산물을 이용한 대형비빔밥 퍼포먼스, 횡성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전통시장의 입맛을 그대로 전해 주는 토속음식점, 전통주 무료 시음 및 체험 등 ‘짭짤한’ 부대행사들도 준비했다. 한우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소 밭갈이 체험, 송아지와 함께하는 놀이마당 등 다양한 형태로 한우와 만날 수 있다. 소 달구지 타기, 한우 로데오 게임, 워낭 던지기 등 한우축제를 즐길 수 있는 게임들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관광객 편의를 위해 횡성우체국 앞에서 축제장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033)340-2223~7.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2016-09-29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