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새달 초 2기 비대위 전환… 박지원 “12월 내 전당대회 할 것”

국민의당 새달 초 2기 비대위 전환… 박지원 “12월 내 전당대회 할 것”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16-09-28 18:22
업데이트 2016-09-28 1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 비대위원장에 주승용 등 거론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치고 나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치고 나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국민의당이 오는 12월 내년 대선을 관리할 신임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다음달 초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직을 내려놓고 2기 비대위 체제로 전환한 후 전대 준비에 들어간다.

박 위원장은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10월 초에 비대위원장을 새로 선임하는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12월 내 전당대회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지난 6월 당의 총선 홍보비 파문으로 안철수·천정배 상임공동대표가 사퇴하면서 석 달여간 비대위원장을 맡아 왔다. 30일 당헌·당규 제·개정안이 최종 의결되는 대로 사의를 공식 표명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차기 비대위원장은 전당대회가 열리는 두 달여 동안 전대 관리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애초 국민의당은 비대위원장으로 손학규 전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나 정운찬 전 국무총리 등 외부 인사 영입을 시도했으나 성사시키지 못했다. 새 비대위원장 후보로는 주승용·조배숙 의원 등 중진의원들이 물망에 올랐다. 내년 대선 국면에서 당의 사령탑을 맡을 새 대표 후보군으로는 박지원 위원장,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등이 거론된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6-09-29 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