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전세값보다 싼 분양가... 신도시로 눈 돌리는 수요자들

서울 전세값보다 싼 분양가... 신도시로 눈 돌리는 수요자들

입력 2016-09-28 17:03
업데이트 2016-09-28 17: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의 전셋값이 연일 치솟고 있다. 이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수도권 분양시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서울 도심보다 저렴한 반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는 점에서 수도권 일대 아파트로 자리잡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 조감도.
서울의 전셋값이 연일 치솟고 있다. 이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수도권 분양시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서울 도심보다 저렴한 반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는 점에서 수도권 일대 아파트로 자리잡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 조감도.
서울의 전셋값이 연일 치솟고 있다. 이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수도권 분양시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서울 도심보다 저렴한 반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는 점에서 수도권 일대 아파트로 자리잡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특히 올 초 서울시내 아파트 평균 전셋값이 사상 처음으로 4억원을 넘어선 이후 매달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것도 실수요층들의 눈을 수도권으로 돌리는데 한 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서울 아파트 평균 전셋값은 4억1271만원이다. 이는 수도권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인 3억9441만원과 1840만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경기도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3억1515만원, 인천시가 2억5300만원 선인 것을 감안하면 서울을 조금만 벗어나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28일 “사실상 서울이라 할 정도로 서울과 가까워 출퇴근은 물론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면서 서울 전셋값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수도권 지역을 눈 여겨 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치솟는 서울 전셋값으로 서울 접근성 좋은 수도권이 반사이익을 볼 전망이다. 특히 최근 수도권에서 가장 분양열기가 뜨거운 지역 중 한곳인 다산신도시가 주목된다.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2블록에서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의 견본주택을 오는 30일 개관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 가구 남향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4베이 혁신평면으로 채광이 우수하고, 3면 개방형 설계, 주방의 대형 펜트리, 알파룸,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내부에는 중앙광장, 완충녹지 등 조경시설을 제공하고 소통마당, 여가마당, 활력마당 등 특화된 외부환경을 연계하여 조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외부는 황금산이 단지 서쪽과 남쪽을 둘러싸고 있고, 9만5000여㎡ 규모의 생태공원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진건지구와 지금지구를 연결하는 자전거도로가 단지 바로 앞을 지나고 있어 건강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장은 일반 주차폭 보다 20cm 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약 30%). 주차장 진출입시 차량통제시스템으로 단지 내 보안 및 동선의 효율성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숲속정원놀이터와 연계된 보육시설, 작은도서관, 남녀 구분 독서실, 실내 운동시설 및 골프연습장을 조성한다. 또한 단지 중앙에 주민공동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이용이 수월하다.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인근 교육시설과 행정타운, 상업 및 체육문화시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 동쪽에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가 자리잡아 축구장, 테니스장, 수영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북쪽으로는 의정부시법원 남양주지원, 구리남양주교육청, 남양주경찰서, 남양주시청2청사 및 보건소(예정) 등이 위치하는 행정타운이 들어서고 있어 공공업무 처리도 편리하다.

양정초, 도농중 등이 가까우며 단지 바로 앞 지금고가 오는 2020년 3월 신설 예정이어서 교육여건도 빼어나다. 여기에 중심복합상업지구도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입주 후 생활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여건으로는 수도권외곽순환도로 토평나들목을 통해 하남 및 강동, 송파지역을 15분대(승용차 기준)로 다닐 수 있으며 북부간선도로 강변북로를 이용해 서울 중랑구와 도심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대중교통망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2022년 개통 예정인 8호선 연장역을 이용하면 서울 주요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에 있으며 입주는 2019년 5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