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제 알도, 은퇴 선언.... 맥그리거와 재대결 무산돼 실망한 듯

조제 알도, 은퇴 선언.... 맥그리거와 재대결 무산돼 실망한 듯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6-09-28 16:34
업데이트 2016-09-28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합격투기 UFC 페더급 제왕으로 군림했던 조제 알도(30·브라질)가 은퇴를 선언했다. 알도는 ‘천적’ 코너 맥그리거(28·아일랜드)와의 재대결이 수차례 무산된 것에 실망감을 감추지 않았다.

알도는 28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TV쇼 ‘헤비스타 콤바테’와 인터뷰에서 “더는 싸울 일은 없다. UFC에 계약 해지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페더급 챔피언이었던 알도는 지난해 1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에서 열린 방어전에서 맥그리거에게 1라운드 13초 만에 KO패를 당했다.하는 수모를 겪었다.

알도는 챔피언 자리를 되찾고자 잠정 챔피언 자리를 두고 프랭키 에드가와 싸워 이겨 챔피언 도전권을 얻어냈다. 그러나 알도의 페더급 챔피언 타이틀 매치는 진행되지 않았다. UFC는 맥그리거를 연이어 상위 체급 선수와 맞붙게 하는 등 흥행에 집중했다.

UFC는 전날 현재 페더급 챔피언인 맥그리거가 오는 11월 13일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라이트급 챔피언 에디 알바레스와 맞붙는다고 발표했다.

알도는 인터뷰에서 “맥그리거와 통합 타이틀전을 치르거나 (맥그리거가 반납한) 타이틀을 돌려받고, 할로웨이나 페티스와 경기하길 원했다”면서 “그런데 놀랍게도 어제저녁에 화이트 대표가 열리지 않을 것이라고 지난주 못 박은 맥그리거와 알바레스의 경기가 결정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게다가 맥그리거가 페더급 타이틀을 계속 보유하는 조건이었다”며 실망감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화이트 대표가 에드가와 경기를 요청하면서 승리하면 맥그리거와 통합 타이틀전을 성사하겠다고 약속했다”며 “맥그리거가 페더급 타이틀 방어전을 치르지 않으려면 챔피언 벨트를 내려놓아야 했다. UFC는 날 여러 번 바보로 만들었다. 더는 UFC에서 싸울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화이트 대표는 그러나 “알도와 계약을 해지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면서 “그의 발언은 굉장히 감정적인 상태에서 나온 것이다. 알도의 경기를 위해 다른 선수를 물색할 것이다. 우린 여전히 그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