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화성시 봉담지역, 서울 접근성 좋아져 실수요자 관심 증가

화성시 봉담지역, 서울 접근성 좋아져 실수요자 관심 증가

입력 2016-09-28 09:49
업데이트 2016-09-28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근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지역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봉담 파라곤 2단지 조감도.
최근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지역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봉담 파라곤 2단지 조감도.
최근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지역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4월 봉담~광명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광명까지 약 30여분이 소요,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이 높아진 봉담 지역은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지난해 한신 휴플러스, 푸르지오 등 브랜드 대단지를 선보인 봉담 지역에 봉담 파라곤이 1단지에 이어 2단지 288세대를 추가로 선보이며 1, 2단지 약 1,000여 세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오픈 예정인 봉담 파라곤 2단지는 40평대에서나 볼 수 있었던 넉넉한 드레스룸과 거실, 유모차와 자전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넓은 팬트리 공간이 마련되며 붙박이장과 주방장, 다용도실 선반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 및 수납을 극대화했다.

무엇보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실수요가 많은 전용 75/84㎡, 30평형 위주의 중소형평형대로 구성됐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해당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맞통풍구조의 4bay 설계로 풍부한 채광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한 단지 내 다양한 녹지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을 확보해 프리미엄 단지로서의 높은 품격도 갖췄다. 축구장과 흡사한 크기(약 6800㎡)로 조성되는 단지 내 공원은 288세대의 단지 규모와 비교해도 상당한 수준으로 평가된다. 여기에 넓은 중앙광장과 바닥분수, 수경시설 위에 떠 있는 북카페, 자작나무 산책길, 어린이 물놀이터,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시설들을 모두 누릴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동화지구 개발계획 구역 앞에 위치한 입지적 특성으로 동화지구(2,400여세대)와 함께 총 3,000여세대 대규모 생활권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앞에는 와우중학교는 물론 인근 초교, 고교가 신설 예정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 조성을 기대케한다.

봉담 파라곤 2단지 관계자는 28일 “1단지의 성공적인 사업 진행으로 입증된 봉담 파라곤의 가치로 2단지 역시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동주택용지 100% 계약 완료 및 지구단위 계획 완료 사업지로 안정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평당 700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봉담 파라곤 2단지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에 위치하며, 이달 말 오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