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영우 위원장, 국방위 국감 열기로…與지도부 만류 거부

김영우 위원장, 국방위 국감 열기로…與지도부 만류 거부

입력 2016-09-27 11:37
업데이트 2016-09-27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분투하는 의원들께 송구하나 국방에 여야 없다는 내 발언 책임져야”

국회 국방위원장인 새누리당 김영우 의원이 27일 ‘국정감사 보이콧’ 당론에도 국방위의 합동참모본부 국감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당 소속 국방위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오늘 오후부터 국정감사에 임하기로 했다”면서 “정세균 의장 사퇴를 위해 분투하시는 모든 의원님께 매우 송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회민주주의 원칙에 따를 수밖에 없다. 국회는 상임위 위주로 운영돼야 한다”면서 “특히 각 위원회의 국정감사는 국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특히 나는 국방위원장이다. 어젯밤에도 국토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동해 상에서 헬기훈련 중이던 조종사와 승무원 세 명이 헬기추락으로 생사를 알 수 없는 급박한 상황”이라며 “그저 내 양심과 소신이 시키는 대로 행동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방위원장을 하면서 국방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는 말을 줄기차게 해왔다”면서 “나의 발언에 책임을 져야 한다. 이것은 저의 소영웅주의가 아니다”라고도 했다.

아울러 “북한 위협이 한층 더 가중되는 상태에서 국방위 국정감사마저 늦추거나 하지 않는다면 이 나라가 어떻게 되겠느냐”고 덧붙였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의총에서 김 의원의 국감 참석을 만류했지만 김 의원은 뜻을 꺾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