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양대병원, 스마트폰으로 원스톱 진료 ‘엠케어’ 도입

한양대병원, 스마트폰으로 원스톱 진료 ‘엠케어’ 도입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6-09-27 14:37
업데이트 2016-09-27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양대병원은 스마트폰 하나로 진료부터 수납까지 가능한 스마트헬스케어 솔루션 ‘엠케어’(M-car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엠케어는 긴 대기시간, 번거로운 이용절차와 복잡한 실내구조 등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본 병원 이용의 불편한 점을 해결하고 진료 예약부터 진료비 결제까지 가능한 국내 최초의 솔루션 앱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병원 이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접수, 진료, 수납, 귀가의 4가지 단계를 설명해주고 맞춤형 메시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예약된 진료과에 도착하면 알림 메시지와 예약 내역이 통지되며, 모바일 대기 번호표가 발급되고 진료 현황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조회 가능하다. 진료 후에는 진료 내역과 검사결과, 처방전까지 조회할 수 있다. 다음 번 진료 예약은 물론 진료비 결제도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있다.

병원은 올해 안으로 원하는 약국으로 처방전을 전송하고 실손보험 환자가 보험금 청구도 가능한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 초기 진료에 필요한 개인 진료 이력과 혈압, 당뇨, 체온 등의 건강 정보도 병원과 의사에게 제공 가능하다.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영수증 제출 없이 주차장 출차도 가능한 서비스도 갖췄다.

이광현 병원장은 “스마트폰, 테블릿 PC를 통한 논스톱 의료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해 많은 환자들이 손쉽게 치료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엠케어 애플리케이션은 구글스토어(안드로이드폰)와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타뱅크시스템즈 공식 홈페이지(www.idataban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