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진석 “정세균 녹취록 충격적…더민주 하수인 불과”

정진석 “정세균 녹취록 충격적…더민주 하수인 불과”

입력 2016-09-26 09:53
업데이트 2016-09-26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더민주 이중대 전락…朴대통령 해임건의 거부 적극 지지”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6일 정세균 국회의장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처리 과정에서 세월호와 어버이연합 등을 언급하며 “맨입으로 안 되는 것”이라고 말한 녹취록이 공개된 데 대해 “정 의원 녹취록을 들었는데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정진석 ”정세균 녹취록은”
정진석 ”정세균 녹취록은”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자리하고 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정세균 국회의장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처리 과정에서 세월호와 어버이연합 등을 언급하며 ”맨입으로 안 되는 것”이라고 말한 녹취가 공개된 데 대해 ”정 의장 녹취록을 들었는데 충격적이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정세균 의원은 대한민국 입법부 수장이 될 자격이 없는 분으로 민주당의 하수인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명분도 없이 야당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장관 해임건의안을 처리한 것을 스스로 고백하고 말았다”면서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연장과 어버이연합청문회 (개최를) 해임건의안과 맞바꾸려는 정치 흥정이 이뤄지지 않으니 날치기 처리했다고 정 의원이 자기 입으로 고백한 것 아니냐”며 국회의장직 사퇴를 재차 촉구했다.

특히 “야당의 하수인으로 의회주의를 파괴한 ‘날치기 주동자’ 정세균 의원을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면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에 대해서도 “사람을 잘못 본 것 같다”면서 “우 원내대표와 나눈 얘기를 생각하니 너무 서운하고 우 원내대표가 안 됐다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또 국민의당에 대해 “더민주의 이중대로 전락했다”면서 “그럴 거라면 차라리 합병하라”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해임건의안 수용 거부 방침을 밝힌 데 대해서는 “너무나 당연한 조치로 새누리당은 대통령의 입장을 적극 지지한다”면서 “어떤 대통령이 위법적으로 만든 국회 결정을 받아들일 수 있느냐”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