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상에 이런 사람들만 있다면’? 호주서 ‘선한 사마리아인’ 화제

‘세상에 이런 사람들만 있다면’? 호주서 ‘선한 사마리아인’ 화제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16-09-26 13:55
업데이트 2016-09-26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유비 110달러 선뜻 내주고 “다른 사람에게 베푸세요”

 호주에서 분주한 이른 아침 한 남성이 선뜻 보여준 선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목공인 타이슨 크롤리(30)는 출근길인 지난 23일 오전 6시쯤 편의점이 딸린 주유소에 들러 차에 기름을 넣고 아이스커피 몇 개를 샀다.

 계산대에 앞에 선 크롤리는 곧 현금이나 마땅한 카드가 없는 것을 알고 큰 혼란에 빠졌다. 전날 밤 가진 돈을 다른 은행 계좌로 모두 옮겨놓았기 때문에 새 은행카드를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은 것이다.

 내야 할 돈은 약 110 호주달러(9만 3000원).

 밖에서는 자신이 데려온 강아지가 시끄럽게 짓고, 출근도 늦을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어려움은 가중됐지만 뾰족한 방법을 찾기도 쉽지 않았다.

 그 순간 “내가 도와줄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라며 뒤쪽에서 ‘선한 사마리아인’이 등장했다.

 크롤리는 자신의 SNS에 “110 달러라는 돈이 그냥 포기할 수 있는 액수가 아니었기 때문에 믿어지지 않았다”며 그의 계속된 권유에 고맙게 그 뜻을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른 아침의 멋진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크롤리는 돈을 갚겠다며 연락처를 요구했고 상대 남성은 크롤리의 영수증에 뭔가를 쓴 뒤 영수증을 접어 건넸다. 크롤리가 사진이라도 함께 찍자고 말하자 그는 기꺼이 받아들이고는 인사말을 남기고 떠났다.

 잠시 뒤 차로 돌아온 크롤리는 영수증을 펴보고는 깜짝 놀랐다. 접혀 있던 영수증에 연락처는 없고 단지 “존”(John)이라는 이름과 함께 “다른 사람에게 베푸세요”(pass it on)라는 글이 쓰여 있을 뿐이었다.

 뮤지션으로도 활동하는 크롤리는 “이것이 바로 내가 항상 세상을 향해 말하려던 것, 즉 친절해라, 경쟁하려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라는 것이었다”며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실감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호주 언론은 26일 전했다.

 크롤리는 자신의 SNS에 남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이 소식을 알리고는 이번에 받은 친절을 반드시 갚겠다고 말했다.

 크롤리의 글이 퍼져 나간 뒤 ‘선한 사마리아인’은 뉴사우스웨일스(NSW)주 뉴캐슬에서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동하는 존 케네디 주니어로 최근 새 아이가 태어났고 부자는 아니라고 시드니모닝헤럴드가 전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