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황, 니스테러 유족 위로... “악마의 공격에는 사랑으로 대응해야”

교황, 니스테러 유족 위로... “악마의 공격에는 사랑으로 대응해야”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6-09-25 10:59
업데이트 2016-09-25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7월 프랑스 니스 트럭 테러 희생자의 가족과 지인을 위로했다. 그러면서도 증오 대신 사랑을 강조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4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니스 테러 희생자의 가족과 친지, 지인 등 1000명이 모인 가운데 이뤄진 특별 알현에서 “교회는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항상 여러분과 가까이 머물고, 동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증오에는 증오로, 폭력에는 폭력으로 맞서고 싶은 유혹이 커질 때 마음을 바꿀 필요가 있다”면서 “악마의 공격에 용서와 사랑, 이웃에 대한 존중이라는 하느님의 섭리로 반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미지 확대
교황의 위로
교황의 위로 프란치스코 교황(오른쪽)이 24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열린 특별 알현에서 만난 프랑스 니스 트럭 테러 희생자 가족의 손을 잡고 위로하고 있다.
2016.9.24. 사진=AP 연합뉴스
교황은 또 참석자 가운데 니스의 유대인 공동체 일원과 이슬람 성직자가 포함된 것에 대해 “여러분의 종교 간 관계가 아주 활기찬 것을 보니 기쁘다”며 “이는 끔찍한 사건이 남긴 상처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공식적인 설교를 끝낸 후에는 제단에서 내려가 약 45분에 걸쳐 참석자들과 개별적으로 대화를 나누며 위로했다. 크리스티앙 에스트로지 니스 시장은 교황에게 니스 테러의 희생자 수를 상징하는 86송이의 꽃을 전달했고,참석자 일부는 교황 앞에서 울거나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 단체인 이슬람국가(IS)는 7월14일 프랑스혁명 기념일에 니스에서 벌어진 트럭 살육을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