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2골 토트넘 감독 극찬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

손흥민 2골 토트넘 감독 극찬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6-09-25 10:48
업데이트 2016-09-25 18: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다른 리그보다 더욱 적응하기 어려운데, 그 어려운 걸 손흥민이 해냈다.”

손흥민(24)의 연속 득점에 매료된 토트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찬사를 보냈다. 포체티노 감독은 불과 한 달 전까지 손흥민을 이적 카드로 만지작거렸지만, 최근 잇단 맹활약으로 손흥민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

이미지 확대
손흥민 “골이다”
손흥민 “골이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이 24일 영굴 미들즈브러의 리버사이드 스타디움에서 미들즈브러를 상대로 득점에 성공한 후 골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16.9,25. 사진=AFP 연합뉴스
체티노 감독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미들즈브러 리버사이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미들즈브러와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한 뒤 열린 기자회견에서 가장 먼저 손흥민을 언급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오늘 경기에서 매우 열심히 뛰었다”라며 “생소한 나라, 새로운 리그에 적응하기란 매우 어렵다. 특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다른 리그보다 더욱 어려운데 손흥민은 해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 완벽히 적응해 환상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이어 “손흥민은 함께 일하기 좋은 사람”이라며 “(그의 활약이)정말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7분 첫 골을 넣었고,전반 23분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토트넘은 4승 2무 승점 14점을 기록하며 2위로 도약했다. 토트넘은 28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CSKA 모스크바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원정경기를 치른다. 조별리그 1패를 안고 있는 토트넘엔 승리가 절실하다.

미들즈브러전에서 전·후반 90분을 모두 소화한 손흥민이 해당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최근 활약상을 고려한다면 출전이 유력하지만, 쉴 수 있는 시간이 단 3일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