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남기 농민, 위독…가족들 대기상태 “70번째 생일에…”

백남기 농민, 위독…가족들 대기상태 “70번째 생일에…”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9-24 21:30
업데이트 2016-09-24 2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물대포 실신’ 백남기씨, 여전히 의식불명. 자료사진 서울신문DB
‘물대포 실신’ 백남기씨, 여전히 의식불명. 자료사진 서울신문DB
지난해 11월 ‘제1차 민중총궐기 투쟁대회’에서 경찰이 쏜 물대포에 맞고 쓰러져 지금껏 혼수상태였던 백남기(69)씨의 상태가 위중한 것으로 전해졌다.

의료진은 “주말을 넘기기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백남기대책위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백남기 농민은 며칠 전부터 매우 위독한 상태이고, 병원 의료진에 따르면 당장 돌아가셔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고 알렸다.

이어 “오늘은 백씨가 경찰의 물대포에 의해 쓰러진 지 316일째 되는 날이자 백씨의 70번째 생신”이라면서 “이달 12일 개최된 국회 청문회에서 국가폭력의 민낯이 드러났으나 누구도 처벌받지 않았으며 재발 방지 대책도 나오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현재 백씨의 가족들은 ‘주말을 넘기기 어려울 수 있다’는 의료진의 긴급 연락을 받고 서울대병원 중환자실에 모여 백씨의 곁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백남기대책위 등 관련 시민단체들은 25일 오전 11시 서울대병원 농성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백씨의 건강 상태에 관해 구체적으로 브리핑할 예정이다. 대책위는 아울러 백 농민에 대한 부검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대책위는 “검찰이 부검하려는 의도는 백남기 농민이 쓰러지게 된 것이 경찰 물대포 때문이 아니라고 발뺌하려는 것”이라며 “가족과 대책위의 반대에도 부검을 강행한다면 이후 발생하는 모든 일의 책임은 검찰과 정부에 있다”고 경고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