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전 봉명동 먹자골목 명소로... 수익형 상가 분양 눈길

대전 봉명동 먹자골목 명소로... 수익형 상가 분양 눈길

입력 2016-09-22 10:13
업데이트 2016-09-22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근 주목 받는 수익형 부동산은 상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상가의 주변 상권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한다. 매드블럭 조감도.
최근 주목 받는 수익형 부동산은 상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상가의 주변 상권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한다. 매드블럭 조감도.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6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50%에서 1.25%로 추가 인하한 것을 계기로 다시금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 받고 있다. 이는 은행의 저축성 상품에 대한 투자 매력 하락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최근 주목 받는 수익형 부동산은 상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상가의 주변 상권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한다.

업계 관계자는 22일 “수익형 부동산 중 상가의 경우 수요 유입이 중요하기 때문에 특히 주변 상권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며 “투자 전 배후 수요와 교통 여건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탄탄한 주변 상권과 넉넉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가가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들어선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유성 홈플러스 인근 봉명동은 그 일대를 중심으로 음식점과 카페 등이 잇따라 들어서면서 뜨거운 상권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맥주를 파는 펍(pup) 형태의 가게와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는 음식점들이 들어서면서 먹자골목이 형성되는 등 대전 지역 내 명소로 떠오른다.

여기에 들어서는 상가 ‘매드블럭’은 다양한 업종 구성으로 인근 상권을 아우를 전망이다. 해당 상가 1~2층은 생활 편의 공간으로 쇼핑 센터와 음식점, 카페 등이 들어선다. 3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등 가족 고객들을 위한 공간이다. 4층과 5층에는 락볼링장과 펍&라운지가 각각 들어설 예정이다. 6층에는 철저한 회원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멤버십 프라이빗 클럽’이 들어선다.

이 상가 인근에는 대덕대, 충남대, 목원대, 침례신학대, 한밭대, 카이스트 등 7개 대학이 위치해 있어 젊은층의 유입이 활발한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시범노선 충남대역(2020년 개통예정)과 인접해 있어 교통 여건도 좋다.

또한 해당 상가는 ㈜흥복이 1~3층에 대해 3년 간 임대 수익을 보장 하고, 4~6층은 본사에서 직영을 계획해 10년 간 임대 수익을 보장한다.

매드블럭 분양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