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체부,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공모전서 ‘상상속의 대구’ 1위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가을 여행주간(10월 24일~ 11월 6일) 프로그램 공모에서 대구시의 ‘상상속의 대구’ 프로그램이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상상속의 대구’는 프로그램 운영비 1억 2000만 원 지원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의 집중적인 홍보도 받게 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여행주간 프로그램 공모 시 단순한 여행상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대구의 도시 이미지 마케팅을 겸하여 기획해 왔다”고 말한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는 평소 미개방 시설을 특별 개방하고, 도심 위주의 관광지 범위를 확대해 지역의 힐링명소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올해는 기존 도심 위주의 관광지에서 범위를 확대하여 불로동고분군, 인흥마을, 평광동 사과농장 등 지역의 힐링명소를 방문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거제 등의 도시로의 당일투어와 임진왜란과 관련한 대구경북의 인물(녹동서원 김충선장군, 안동 류성용) 연계투어로 타도시와 상생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대구시는 구․군, 대구시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대구지사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여행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숙박, 음식 등 지역 관광사업체는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특별할인에의 참여 등을 유도할 예정이다.

정풍영 대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외부 충격 영향이 큰 국내 관광시장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국내여행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여행주간 사업에 큰 성과를 거두고 대구시가 관광도시로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