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잠룡’ 안희정 대선 출사표 “DJ·盧 뛰어넘고 모든 원한 끌어안겠다”

‘잠룡’ 안희정 대선 출사표 “DJ·盧 뛰어넘고 모든 원한 끌어안겠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9-01 11:17
업데이트 2016-09-01 13: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희정 충남지사 사실상 대선 출사표
안희정 충남지사 사실상 대선 출사표 대권 잠룡인 안희정(51) 충남지사가 사실상 내년 대통령 선거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안 지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동교동도, 친노(친노무현)도 뛰어넘을 것입니다. 친문도 비문도 뛰어넘을 것입니다. 고향도 지역도 뛰어넘을 것입니다”라면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 근현대사 100여년의 시간도 뛰어넘어 극복할 것입니다. 그 시간의 모든 미움과 원한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권 잠룡인 안희정(51) 충남지사가 사실상 내년 대통령 선거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안 지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동교동도, 친노(친노무현)도 뛰어넘을 것입니다. 친문도 비문도 뛰어넘을 것입니다. 고향도 지역도 뛰어넘을 것입니다”라면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 근현대사 100여년의 시간도 뛰어넘어 극복할 것입니다. 그 시간의 모든 미움과 원한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권 도전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안 지사는 이어 “사랑은 사랑이어야 한다”면서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은 ‘국민 통합’을 이야기했다. 그 분들을 사랑하는 일이 타인을 미워하는 일이 된다면 그것은 그 분들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자세도 아니며, 스승을 뛰어넘어야 하는 후예의 자세도 아닐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나는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이 못 다 이룬 역사를 완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나아가 근현대사 백여년의 그 치욕과 눈물의 역사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어 안 지사는 “그 역사속에 전봉준도 이승만도 박정희도 김구도 조봉암도 김대중도 김영삼도 노무현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 시대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도전했습니다”라면서 “나는 그 역사를 이어받고 그 역사를 한 걸음 더 전진시켜낼 것”이라고 밝혔다.

안 지사는 오는 2일 광주를 방문해 광주교육청에서 특강이 예정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