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희영, 청와대에 고재호 전 대우조선해양 사장 연임 부탁해”

“송희영, 청와대에 고재호 전 대우조선해양 사장 연임 부탁해”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8-31 08:45
업데이트 2016-08-31 08: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재호 전 대우조선 사장, 5조 7000억원대 ‘회계사기’로 기소
고재호 전 대우조선 사장, 5조 7000억원대 ‘회계사기’로 기소
청와대가 조선일보 송희영 전 주필이 “대우조선해양 고위층의 연임을 부탁하는 로비를 해왔다”고 30일 밝힌 가운데 송 전 주필이 청와대 핵심 인사에게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전 사장의 연임을 부탁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31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새누리당 고위 관계자는 30일 “조선일보 송희영 전 주필이 지난해 4월쯤 청와대 핵심 인사에게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전 사장의 연임을 부탁하는 로비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청와대 인사는 송 전 주필의 부탁에 대해 ‘그 문제는 청와대가 관여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전달했고, 결국 고 전 사장의 연임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송 전 주필과 청와대 핵심 인사가 만난 장소는 조선일보 내 송 전 주필의 사무실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관계자는 “송 전 주필 이외에도 여러 루트를 통해 청와대에 고 전 사장의 연임 부탁이 들어갔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송 전 주필은 그동안 남상태 전 대우조선해양 사장(2006~2012)의 연임 로비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그러나 이번에 남 전 사장의 후임인 고 전 사장(2012~2015)의 연임 로비에도 개입했다는 의혹이 추가로 알려졌다.

고 전 사장은 사장 재임 당시 5조 7000억원대의 분식회계를 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돼 있다. 송 전 주필의 부탁을 받은 것으로 지목된 청와대 핵심 인사는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송 전 주필의 로비설은 사실 여부를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