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구민 대상 새달부터 맞춤형일자리 교육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구민 대상 새달부터 맞춤형일자리 교육

입력 2016-08-30 09:53
업데이트 2016-08-30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단기간 교육 후 취업으로 바로 연계되는 서대문구 바로잡(JOB) 교육은 토탈홈케어매니저, 웨딩헬퍼, 호텔객실관리사 3개 과정으로 9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될 예정이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제공.
단기간 교육 후 취업으로 바로 연계되는 서대문구 바로잡(JOB) 교육은 토탈홈케어매니저, 웨딩헬퍼, 호텔객실관리사 3개 과정으로 9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될 예정이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제공.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서대문구청지원으로 구민대상 직업훈련을 운영한다.

단기간 교육 후 취업으로 바로 연계되는 서대문구 바로잡(JOB) 교육은 토탈홈케어매니저, 웨딩헬퍼, 호텔객실관리사 3개 과정으로 9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될 예정이다.

9월 19일에 개강하는 토탈홈케어매니저는 베이비시터, 산후조리, 가사관리 3개 분야 90시간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료 후에는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베이비시터, 가사관리사로 취업이 가능하며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활동자격, 베이비시터 자격 취득을 할 수 있다. 특히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후조리사로 4대 보험 및 퇴직금 적립 혜택이 있다.

웨딩헬퍼는 결혼예식과 야외 촬영 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도와주는 직업을 말하며, 프리랜서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가봉, 헤어 연출, 본식과 폐백 실습, 웨딩드레스 샵 견학으로, 바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취업 초기에는 주말 본식 헬퍼로 주로 활동하게 되며, 1일 근무 시 10~15만원의 소득을 기대할 수 있다.

호텔객실관리사는 객실정비, 미니바 업무, 고객서비스 교육 등을 배우며 수료 후 서울 시내 특급호텔 룸메이드로 취업할 수 있다. 교육 중 수료생 개인특성에 맞춘 취업지원이 가능하며, 주 5일(주말근무포함) 일 8시간 근무, 4대 보험이 적용된다.

각 과정별로 취업의지가 있는 서대문구 거주 여성 2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사진을 구비해서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바로잡(JOB) 교육과정을 궁금해 할 이들을 위해 오는 8월 31일 10시 토탈홈케어매니저와 웨딩헬퍼과정, 9월 28일 10시 호텔객실관리사과정 설명회를 진행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