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과 카놀라유 등으로 구성된 ‘특별한 선택 2호’ 추석선물세트.
이에 따라 5만원 이하의 실속형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 전망이어서 유통업체들도 저가 선물세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올 추석 시즌에 대표적인 실속형 선물세트인 ‘스팸’의 매출 목표를 1000억원으로 잡고 역대 최고 매출 달성을 노린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추석 시즌 매출보다 20% 이상 높여 잡은 것이다.
CJ제일제당은 추석시즌 스팸 매출이 2014년 677억원, 2015년엔 820억원으로 크게 신장한 데다 지난해의 경우 추석 명절이 시작되기도 전에 출고율 100%를 넘어서며 추가 물량을 생산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여 올해 역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스팸 판매 목표를 역대 최대로 늘려 잡은 데는 경기침체 장기화의 영향과 함께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시행을 앞두고 저가 실속형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점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CJ제일제당은 목표 달성을 위해 올 추석 ‘스팸’ 선물세트를 총 51종 287만 세트로, 지난해 추석보다 종류는 12종 늘리고 수량은 20% 이상 늘렸다.
가격대는 선물세트로 인기가 높은 3만원대 중가 세트를 주력으로, 2만원대에서 8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최근 스팸연어세트의 모델로 선정한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전소미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