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인비 “치료 후 메이저 우승 전념”

박인비 “치료 후 메이저 우승 전념”

입력 2016-08-30 00:22
업데이트 2016-08-30 0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가락 재활 위해 3주간 깁스

“올 시즌에는 치료에 전념하고, 앞으로는 메이저대회에 집중하겠습니다.”

여자 골프에서 금메달을 따낸 박인비가 29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항상 우러러봤던 분(박세리)과 함께 금메달을 따냈다는 점에서 저는 굉장히 특별한 운명을 타고났다는 생각이 든다”며 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여자 골프에서 금메달을 따낸 박인비가 29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항상 우러러봤던 분(박세리)과 함께 금메달을 따냈다는 점에서 저는 굉장히 특별한 운명을 타고났다는 생각이 든다”며 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116년 만에 열린 올림픽 여자골프에서 금메달을 딴 박인비(28·KB금융그룹)는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골든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 기자회견’에서 “지난 10년 동안 누구보다 많은 대회를 뛰다 보니 만성적인 부상이 찾아왔다”면서 “앞으로 더 오랫동안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골프를 치려면 스케줄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건 박인비의 왼손에는 두툼한 깁스가 씌워져 있었지만 기자회견 내내 미소를 잃지 않았다. 박인비는 “손가락 통증은 많이 사라졌지만 병원에서 인대 재생을 위해 3주 동안 깁스를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면서 “다음달 15일 프랑스 에비앙 레뱅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 출전하기는 힘들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에는 치료 경과를 지켜보며 1~2개 대회만 더 나갈 방침이다.

박인비는 이번 올림픽을 통해 ‘인비 키즈’가 생길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 “내가 박세리 프로한테 영감을 받았듯, 어린 친구들도 내게 영감을 받고 골프를 쳤으면 좋겠다”며 “(올림픽 금메달 등은) 제 힘으로 할 수 없는 것들이 많았고, 많은 분의 응원과 지지, 국민 여러분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골프협회와 대한체육회 등으로부터 받은 약 4억원의 포상금에 대해서는 “어떻게 좋은 일에 쓸 수 있을지 고민해 보겠다”고 설명했다.

올림픽 출전을 결정한 배경에 대해서는 “저도 포기하고 싶은 부분이 많았지만 안 좋은 성적이 두려워서 포기하는 것은 올림픽 정신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면서 “제가 포기하면 올림픽뿐 아니라 골프 인생을 포기한다는 마음도 들었다. 저 자신에게 패배자가 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용기를 냈다”고 말했다.

2020년 도쿄올림픽 출전에 대해서는 “물론 올림픽을 경험하고 나니 정상의 자리를 한번 더 지키는 것도 좋은 목표지만 4년 후이기 때문에 장담을 못 하겠다”면서 “당장 눈앞에 있는 메이저대회에 집중을 하고 더 나아가서는 많은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는 모범적인 선수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2세 계획에 대해 박인비는 “아직 없다. 아직 나이도 어리고 지금은 골프가 즐겁고 제가 해야 할 일이기 때문”이라면서 “선수를 끝낸 뒤 온전히 아이에게 집중할 수 있게 되면 그때 2세를 계획하겠다. 아이가 원하면 골프를 시킬 마음도 있다. 엄마, 아빠가 골프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좋은 선수가 되는 더욱 좋고 빠른 길을 안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6-08-30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