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감찰 내용 유출’ 이석수 특별감찰관 사표 제출 “직무수행 어렵다”

‘감찰 내용 유출’ 이석수 특별감찰관 사표 제출 “직무수행 어렵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29 16:59
업데이트 2016-08-29 2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석수 특별감찰관 끝내 사의표명
이석수 특별감찰관 끝내 사의표명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감찰 내용을 유출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종로구 청진동의 특별감찰관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9일 이 감찰관은 검찰의 압수수색이 실시되자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우병우(49)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감찰 내용 유출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이석수(53) 특별감찰관이 29일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했다.

이 특별감찰관은 검찰의 압수수색이 실시되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감찰관실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압수수색을 받는 이런 상황에서 정상적 직무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사의를 표명한 이 감찰관은 전직 감찰관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됐다.

이 감찰관은 지난 18일 직권남용과 횡령 등의 혐의로 우 수석에 대한 수사 의뢰서를 검찰에 보냈다. 이 감찰관은 우 수석의 가족회사 ‘정강’을 통한 세금 회피 및 재산 축소 의혹, 우 수석 아들의 의무경찰 보직 특혜 의혹 등을 감찰해왔다.

하지만 같은 날 보수 성향 단체인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이 이 감찰관을 특별감찰관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검찰은 현재 윤갑근 대구고검장을 팀장으로 하는 특별수사팀을 구성해 우 수석이 연루된 의혹과 이 감찰관의 감찰 내용 유출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