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직 60대 목사가 20대 여성 성도들 수년간 성추행

현직 60대 목사가 20대 여성 성도들 수년간 성추행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8-29 15:39
업데이트 2016-08-29 15: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0대 현직 목사가 20대 성도 2명을 수년간 상습 성추행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60대 현직 목사가 20대 성도 2명을 수년간 상습 성추행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현직 교회 목사가 20대 여성 성도들을 수년 동안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9일 CBS는 피해 여성들의 제보에 따르면 경남 창원 P교회의 A목사(61)가 수년 동안 2명의 20대 여성 신도를 모텔과 집, 교회 등에서 상습적으로 성추행 했다고 보도했다.

CBS에 따르면 A목사는 여성 성도 B(26)씨에게 통영 출장을 같이 가자고 한 뒤 창원으로 돌아오는 길에 한 모텔로 들어가 성추행했다. A목사는 모텔방에 먼저 올라가 들어가기 싫다고 수차례 거절하는 B씨를 계속 불렀다. B씨가 방에 들어오자 입을 맞추고 껴안고, 옷을 걷어올린 뒤 성추행했다. B씨가 계속 저항했지만 A목사는 ‘미안하다’는 말만 계속하며 5~10분 동안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의 친구인 C(26)씨는 A목사로부터 더 오래 전부터 성추행을 당해왔다고 증언했다.

2013년 12월 A목사가 당시 교회 간사를 맡고 있던 C씨가 위와 장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치료될 수 있게 마사지를 해 주겠다”며 자신의 사택으로 데리고 가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A목사는 C씨에게 윗옷을 벗게 하고 배를 마사지하다가 브래지어를 풀고 성추행했다.

C씨가 놀라 소리를 지르자 목사는 “딸아, 괜찮다. 마사지는 원래 이렇게 하는 것이다”며 20~30분 정도 마사지를 계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A목사는 그날 이후에도 C씨에게 전화를 걸어 “그때 마사지한 것 또 해야지”라며 교회 목양실 등으로 불러 똑같은 수법으로 성추행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A목사는 2014년 겨울 부산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도 C씨를 자신의 방으로 불러 엉덩이를 만지는 등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와 C씨가 A목사를 찾아가 성추행에 대해 항의하고 사임을 요구했지만 A목사는 자신이 그만두는 대신 7월 초에 피해여성들을 교회에서 내보냈다.

B씨와 C씨, C씨의 어머니가 지난 21일 목사 부부가 있는 자리에서 성추행 사실을 이야기하며 책임을 지고 즉각 사임할 것을 요구했지만 A목사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미안하다. 잘못했다. 딸처럼 생각한 것 밖에 없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CBS는 A목사가 “모텔에서 그런 건 평소에 성기능에 문제가 있어 확인만 해 보려는 것이었다. 나쁜 마음으로 하려던 것은 아니었다”면서 “마사지는 치료를 위한 일이었다”고 변명했다고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