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우조선 호화 외유’ 조선일보 송희영 주필, 실명 폭로되자 사의 표명

‘대우조선 호화 외유’ 조선일보 송희영 주필, 실명 폭로되자 사의 표명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8-29 13:59
업데이트 2016-08-29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송희영 조선일보 주필
송희영 조선일보 주필
대우조선해양이 임대한 초호화 전세기를 타고 유럽 외유를 다녀왔다는 의혹이 제기된 조선일보 송희영 주필이 29일 오후 회사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이날 오전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우조선해양 비리 의혹에 연루된 유력 언론인은 조선일보 송희영 주필”이라고 실명을 공개하자 송 주필이 같은날 오후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박수환 게이트’에 유력 언론인이 연루 돼 있다고 말했는데 해당 언론인이 이에 대해 반론을 제기했다”며 “그 유력 언론인은 조선일보 송희영 주필”이라고 주장했다.

송 주필은 28일 조선일보 경영기획실을 통해 자신이 전세기를 이용한 거리와 인원을 환산하면 200만원대의 항공료에 불과하며, 김 의원이 지적한 사설은 현지 취재를 가기 한참 전에 나간 것이고 내용도 대우조선해양을 주제로 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김 의원이 이날 송 주필의 실명을 거론한 데다 2011년 9월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연임 로비와 관련해 2억원 상당의 초호화 유럽 여행을 대우조선해양으로부터 제공받았다는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자 결국 사의를 표명했다.

이날 김 의원은 “당시 여행일정은 그리스뿐 아니라 이탈리아 베니스 로마 나폴리 소렌토, 영국 런던 등 세계적 관광지 위주로 짜여 있다”면서 “초호화 요트, 골프 관광에 유럽 왕복 항공권 일등석도 회사로부터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폭로하고 나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