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등산 간 안철수 “정권교체에 제 전부 바친다”

무등산 간 안철수 “정권교체에 제 전부 바친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8-28 22:06
업데이트 2016-08-29 0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남서 사실상 대권도전 선언

국민의당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는 28일 “정치를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꾸고 시대를 바꾸라는 명령을, 국민의당을 중심으로 반드시 정권 교체하라는 명령을 가슴 깊이 새기고 제 모든 것을 바칠 것”이라고 말하며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가 28일 광주 동구 무등산에 있는 문빈정사에서 주지인 법선 스님과 합장하며 인사하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가 28일 광주 동구 무등산에 있는 문빈정사에서 주지인 법선 스님과 합장하며 인사하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안 전 대표는 이날 광주 무등산을 다녀온 뒤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 겨울, 서설이 내린 무등산에 와 보고 싶다. 낡은 시대를 끝내고 새 시대를 열어 가는 무등의 아침을 다시 맞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 대선은 양극단 대 합리적 개혁 세력 간 대결이 될 것”이라면서 “이제 양극단은 과거이고 합리적 개혁 세력은 대한민국의 미래로, 내년 대선은 과거와 미래의 대결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다음 대선은 정권 교체를 넘어서 정치 교체, 세대교체, 체제 교체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 “미래에 대한 신념 간 충돌이 될 것으로, 국가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전 대표는 제3지대론 참여 여부에 대해 “총선 민심이 저희를 세워 주셨는데 이를 스스로 부정하는 것은 총선 민심에 반한다”고 말하며 국민의당 중심의 새판을 만들겠다는 뜻을 보였다.

또 그는 “총선 의미를 잘 짚어 보면 거대 양당에 대한 심판으로, 지난 총선에서 나타난 도도한 민심의 흐름이 내년 대선에서 폭발할 것”이라며 “투표율도 엄청나게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 전 대표는 지난 27일 1박 2일 일정으로 호남을 방문하며 대권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는 이날 광주시민들에게 ‘어머니의 산’으로 불리는 무등산에 올라 호남 민심 끌어안기에 나섰다. 최근 호남에서 국민의당의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에 뒤처지고 있다. 안 전 대표는 30일 고향인 부산을 방문해 전국여성위원회 워크숍 등에 참석하며 대권을 향한 세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8-29 5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