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당대표 낙선 이종걸·김상곤 “차기 지도부 단합해 정권교체 꼭 이뤄야”

더민주 당대표 낙선 이종걸·김상곤 “차기 지도부 단합해 정권교체 꼭 이뤄야”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8-28 15:41
업데이트 2016-08-28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7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당권주자로 나섰다 낙선한 이종걸 의원과 김상곤 전 혁신위원장이 28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낙선사를 각각 올리며 차기 지도부가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당대회 결과 추미애 신임 당대표가 54.03%의 과반 득표를 얻으며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고 이 의원은 23.89%, 김 전 위원장은 22.08%를 득표하며 2, 3위를 기록했다.

이미지 확대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에서 왼쪽부터 추미애, 이종걸, 김상곤 당대표 후보가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에서 왼쪽부터 추미애, 이종걸, 김상곤 당대표 후보가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 의원은 추 신임 당대표가 ‘비주류’ 인사도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페이스북 글에서 “저는 여전히 우리 당이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역동적이고 공정한 경선을 통해 강한 후보를 만들어야 하고, 계파를 뛰어넘어 단합해야 하고, 더 민주를 넘어 더 크게 힘을 모으는 야권통합을 실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추미애 당대표님을 비롯한 새 지도부가 당의 단합과 정권교체를 위해 당 주류와는 다른 목소리도 반영해 당을 잘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전 위원장은 정권 교체를 위해 ‘지역통합’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저는 지난 대선의 실패가 문재인 당시 후보의 부족이 아니라 우리당을 중심으로 대선을 치르지 못한 것에서 원인을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통합 없이 사회양극화를 해소하는 대안정당으로 자리매김하기 어렵다”면서 “호남 없이 정권교체도 없다. 호남과 영남이 손을 잡고 중부 수도권과 어깨를 걸 때, 이렇게 우리당이 지역통합의 전국정당으로 자리매김할 때 정권교체는 실현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당 중심, 호남과 대구·경북의 전략화, 민생복지정당, 이 세 가지 과제를 놓고 저는 평당원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충실히 찾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