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伊 지진이 갈라놓은 모녀…구사일생 엄마, 숨진 딸에 작별인사

伊 지진이 갈라놓은 모녀…구사일생 엄마, 숨진 딸에 작별인사

입력 2016-08-27 21:01
업데이트 2016-08-27 2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진 사망자 284명으로 늘어…첫 국가 장례식 거행

지진으로 마을 전체가 파괴된 이탈리아 중부의 작은 산골 마을 페스카라 델 트론토에서 한순간에 생사가 갈린 모녀가 눈물의 작별을 했다.

26일(현지시간) 마르케 주 아스콜리 피체노의 체육관. 페스카라 델 트론토에서 희생된 사람들의 시신이 관에 담겨 도열해 있는 이곳에 한 중년 여성이 들것에 실린 채 들어와 시선이 집중됐다.

남편, 두 딸과 함께 로마에서 고향인 페스카라 델 트론토에 휴가를 보내러 왔다가 큰 딸 줄리아(9)를 잃은 이 여성은 딸이 잠들어 있는 관으로 힘겹게 다가간 뒤 관 위에 붙어있는 딸 사진에 얼굴을 맞댔다.

그리고는 “안녕, 엄마는 너를 많이 사랑해”라고 나지막이 작별인사를 건넸다.

이 여성은 지진이 일어난 지난 24일 새벽 남편, 두 딸과 함께 잠을 자다가 집이 완전히 무너져 내려 갈비뼈 몇 개가 부러지는 큰 상처를 입었으나 죽은 딸을 만나기 위해 의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체육관을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줄리아의 동생인 조르지아(5)는 지진 발생 약 10시간 만에 언니 옆에 웅크리고 있는 채로 발견됐다. 구조대 관계자는 잔햇더미에서 자매를 발견했을 때 언니인 줄리아가 조르지아를 보호하려는 듯 껴안고 있었다고 전했다.

자매의 아빠 역시 다리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으나 살아남았다.

한편, 지진 발생 나흘째인 27일 새벽에도 규모 4.0의 지진을 비롯한 여진이 쉴 새 없이 이어진 가운데 이번 지진에서 가장 큰 인명 피해가 난 아마트리체에서 실종자들의 시신이 추가로 수습되며 지진 사망자 수는 모두 284명으로 증가했다.

이날 오후 아스콜리 피체노에서는 꼬마 줄리아를 비롯한 희생자 45명에 대한 장례식이 국가장으로 거행된다. 지진 이후 첫 국가 장례식인 이 자리에는 유족들과 함께 세르지오 마타렐라 대통령, 마테오 렌치 총리, 라우라 볼드리니 이탈리아 하원 대표 등이 참석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