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이적설’ 솔솔···주말 리버풀전 출격 준비 완료

손흥민 ‘이적설’ 솔솔···주말 리버풀전 출격 준비 완료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26 23:01
업데이트 2016-08-26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적설’ 손흥민 주말 리버풀전 ‘출격 준비’
‘이적설’ 손흥민 주말 리버풀전 ‘출격 준비’ 리우올림픽 8강 진출 실패로 눈물 흘린 손흥민(토트넘)이 이번 시즌 프로무대 첫 출전을 노린다. 토트넘은 27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8시 30분 영국 런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리버풀과 2016-2017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사진은 손흥민이 지난 7일(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 폰치노바 아레나에서 열린 2016리우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C조 2차전 한국과 독일의 경기 후반전에서 2-2 동정골을 성공시킨 뒤 세레머니를 하는 모습. 서울신문DB


리우올림픽 8강 진출 실패로 눈물 흘린 손흥민(토트넘)이 이번 시즌 프로무대 첫 출전을 노린다.

토트넘은 27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8시 30분 영국 런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리버풀과 2016-2017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은 올림픽 출전의 여파로 이번 시즌 1, 2차전에 모두 빠졌다. 그러는 동안 토트넘은 1승1무(승점 4)로 순조롭게 시즌을 시작했다.

올림픽을 마치고 팀에 복귀한 손흥민은 갑자기 불거진 볼프스부르크(독일) 이적설 때문에 심적 부담을 느끼고 있다. 볼프스부르크는 손흥민의 이적료로 2000만 유로(약 250억원)을 제시했지만 토트넘이 손흥민 영입에 3000만 유로(약 380억원)를 들인 터라 합의점을 찾는 게 쉽지 않다는 분석도 나온다.

손흥민은 큰 기대 속에 지난 시즌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지만 정규리그에서 4골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더군다나 손흥민은 지난 시즌 28경기에 나서는 동안 15경기를 교체 출전하며 주전급보다는 백업요원의 이미지가 강했다. 이 때문에 손흥민은 이번 시즌 ‘남다른 활약’을 펼쳐야만 팀 공격진의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그 첫걸음이 이번 주말 리버풀전이다.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 전통의 강호로 지난 2라운드까지 1승1패를 달리고 있다. 리버풀은 개막전에서 아스널과 난타전 끝에 3-4로 패했지만 2라운드에서는 번리를 2-0으로 꺾었다. 두 경기에서 5골을 넣을 정도로 매서운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어 토트넘으로서도 조심스럽게 경기를 펼쳐야 한다.

손훙민의 출전 여부는 미지수다.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2라운드 때 손흥민의 투입을 검토했지만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다고 판단해 명단에서 제외했다. 이에 따라 시즌 두 번째 홈경기를 맞아 컨디션 회복에 충분한 시간을 보낸 만큼 손흥민의 출전에 무게가 쏠린다.

특히 포체티노 감독이 2선 공격수 보강이 필요하다고 밝힌 상황에서 손흥민은 홈팬들 앞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줘야만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