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이승로 환경위 부위원장, 석관시장 제1기 상인대학 졸업식서 축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6일 이승로 서울시의원(앞줄 왼쪽 다섯번째) 이 석관황금시장 제1기 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 졸업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 이승로 의원(더불어민주당·성북4)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으로 8월 26일 석관황금시장 제1기 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이 개최되어 4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석관황금시장 상인대학은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고객관리, 판매기법, 상품 진열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해 시장 상인의 의식 변화와 조직 강화에 대한 계기를 마련했으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일류 소상공인 시장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 의원은 축사에서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교육을 받은 졸업생들에게 축하인사와 함께 고객을 위한 친절과 위생, 마케팅은 상인의 몫이지만 공동화장실이나 고객 공동주차장 등 시장의 주변 환경 개선은 이승로 시의원의 몫”이라며, “주민과 상인들에게 삶의 소리가 들리는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석관황금시장에는 현재 출입구 아치와 환기구를 설치하기 위해 이승로 시의원이 서울시로부터 1억 원을 지원받아 현재 집행되고 있고, 성북구 관내의 장위시장에는 공동주차장 설치를 위해 약 32억 원, CCTV와 LED 설치 1억 원이 지원되고 있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와 환경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제1기 상인대학 졸업생이 배출된 만큼 석관황금시장의 발전가능성을 강조하며,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정보를 현장에서 활용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