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前 유상무 회사 공고 논란 “노예 뽑냐” 지적에 “피해의식 쩐다”

前 유상무 회사 공고 논란 “노예 뽑냐” 지적에 “피해의식 쩐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8-26 17:59
업데이트 2016-08-26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무기획 후신 ST기획 채용 공고 논란. 커뮤니티 캡처
상무기획 후신 ST기획 채용 공고 논란. 커뮤니티 캡처
개그맨 유상무가 운영한 광고회사 ‘상무기획’의 후신으로 알려진 ST기획이 노예계약을 연상시키는 채용공고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4일 ST기획은 페이스북에 “앞으로 커질 대기업 ST기획에서 함께할 가족을 찾습니다”라면서 “특출난건 없는데 할줄아는건 개많은 사람을 찾습니다”라고 채용 공고를 올렸다.

업무내용은 ‘다’이고, 우대사항은 “월급을 자진 삭감하다니 참 대단하다! 소리를 자주듣는 사람”, “어제도 회사에서 잔거야? 소리를 자주듣는 사람”, “대표님 명품가방 사드린게 또 너니? 소리를 자주듣는 사람” 이라고 적혀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노예계약이냐”며 문제를 제기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황당했다. ST기획은 “이런걸 웃고 못넘기냐. 피해의식 쩐다”며 “그럼 오지말고 꺼져라”라고 답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 회사는 지난 20일에도 영상기획 및 제작PD를 채용하는 공고에서 우대사항에 ‘노동법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고 적어 질타를 받았다.

논란이 커지자 ST기획 측은 “특출난 사람만 뽑는게 아니고 뭐든 제한을 두지 않겠다는 공고였다. 노예를 뽑는게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여전히 네티즌 반응은 차갑다. “경박하기 짝이 없다. 웃고 넘길 게 따로 있지. 이런 공고는 웃기지도 않고 불쾌하기만 하다(y_m***)”, “저런 공고를 내는 회사생활은 안 봐도 뻔하다(mink***) 등의 댓글이 달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