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숲공원 옆 지식산업센터... 희소가치↑

서울숲공원 옆 지식산업센터... 희소가치↑

입력 2016-08-26 10:29
업데이트 2016-08-26 1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초고층 고가 아파트 개발 재개가 본격화되면서 고급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서울숲 일대에서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비즈포레’가 오는 9월 베일을 벗고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숲 비즈포레 조감도.
초고층 고가 아파트 개발 재개가 본격화되면서 고급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서울숲 일대에서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비즈포레’가 오는 9월 베일을 벗고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숲 비즈포레 조감도.
북서울꿈의 숲과 올림픽 공원, 서울숲 등 대형 공원 옆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서울 지역에서 소규모 근린 공원은 많지만, 대규모 공원은 흔치 않아 희소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초고층 고가 아파트 개발 재개가 본격화되면서 고급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서울숲 일대에서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비즈포레’가 오는 9월 베일을 벗고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숲 비즈포레는 최소 전용 33㎡(구 10형)부터 구성된 중소형 오피스로 1인 기업 입주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더불어 다양한 업종의 비즈니스를 고려한 효율적인 층별 배치를 구현했으며 지하 2층부터 지상 12층까지 기업의 규모와 필요에 맞게 다양한 면적의 업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입주기업의 편리성을 끌어올린 맞춤설계도 선보인다. 지하 5층~지하 1층은 높은 층고로 설계돼 물건 적재가 수월하며 호실 앞 주차공간을 마련해 효율적인 물류 유통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공용창고를 제공하며 중대형 차량 주차와 여성운전자를 배려한 확장형 주차공간도 설계했다.

지상 1층에는 고품격 로비공간과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지원시설이 마련되며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자전거 거치대도 설치된다. 지상 2층은 1층 로비와 연결되는 건강계단을 설치해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성을 높여줄 계획이다.

서울숲 비즈포레는 2호선 뚝섬역과 분당선 서울숲역이 걸어서 각각 2, 3분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입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서울숲과 접한 왕십리로 양방 통행길에 위치해 있어 차량의 원활한 진출입이 가능하며 물류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또한 성수대교와 영동대교도 가까워 다리만 건너면 바로 강남으로 원스톱 접근이 가능하다. 강변북로와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 시내 주요 도로망에 접근이 용이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서울숲 비즈포레가 입지로 택한 성수동은 역세권 주변 개발계획과 뚝섬 제1종 지구단위계획이 진행되면서 미래가치가 프리미엄으로 여겨지고 있다. 여기에 분당선 서울숲역세권 상업복합시설 개발과 ‘성수전략 정비구역 개발’도 더해진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와 주민센터, 은행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업무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숲 비즈포레는 2층에 마련된 테라스 및 휴게공간과 옥상의 스카이루프정원을 통해 서울숲과 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한강, 중랑천이 인접해 직원들의 자전거 출퇴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위치한 서울숲 공원을 이용해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는 전체 대지면적의 20%를 공개 공지로 조성했으며, 6m 높이의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한층 높였다. 1층을 공원 형태로 설계해 입주직원 및 방문업체의 출입에 쾌적함을 더했다. 지상 2층과 10층에는 쉬는 시간 티타임과 담소를 즐길 수 있는 휴게정원과 벤치를 설치했다.

입주기업의 에너지 절감과 경제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시설에는 대기전력차단 장치와 LED조명, 고효율 복층유리, 옥상 태양광 모듈 설치, 친환경건축자재 사용 등 다양한 녹색건축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26일 “사옥마련 초기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다양한 세제혜택도 제공된다”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을 알선해 주며 2016년 기준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5년간) 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는 데다 잔금 정책자금 대출 및 일반대출 저금리 알선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서울숲 비즈포레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