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영한 前 민정수석 별세, 절친 유승민 “눈물만 난다…참 좋은 친구”

김영한 前 민정수석 별세, 절친 유승민 “눈물만 난다…참 좋은 친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8-25 11:06
업데이트 2016-08-25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영한 전 민정수석 별세
김영한 전 민정수석 별세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이 25일 고교 동창이자 절친한 친구였던 고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추모하는 글을 올렸다.

김 전 수석은 지난 21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지병인 간암으로 별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김 전 수석은 지난해 1월 ‘정윤회 문건’ 유출 사태가 터지자 국회 운영위 출석 요구를 거부하는 항명파동을 일으키고 사표를 낸 바 있다.

유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저의 오랜 친구 김영한이 세상을 떠났다는 비보를 오늘 들었다”며 “날카로운 칼에 제 가슴이 찔린 것 같았다. 정신을 차리고 이 슬픈 죽음을 꼭 추모하고 싶은 마음에 두서없이 쓴다”고 적었다.

그는 “영한이는 너무 곧고 아닌 것은 아니라고 하는 대쪽같은 성격 때문에 친한 친구도 그리 많지는 않았다”며 “성격이 그렇게 까칠했으니 검사로서도 순탄치만은 않았지만 저와는 무척 친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 전 수석이 2014년 민정수석으로 임명된 경위에 대해선 “대통령과 일면식도 없었던 이 친구가 어떻게 민정수석이 됐는지 저는 아직도 모른다”며 “애기를 안하길래 묻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김 전 수석의 항명 파동과 관련해선 “그날 밤 녀석과 방배동 허름한 술집에서 통음을 했다”면서 “공직에 대한 생각이 남다르고 자존심 강한 녀석은 많이 속 상했을 것”이라고 회상했다.

유 의원은 “마지막 가는 녀석의 마음이 어땠을까 생각하면 눈물만 난다”면서 “참 좋은 친구였고, 훌륭한 공직자였고, 항상 제 편을 들어주던 든든한 후원자였다”며 추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