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행상품·면세점 정보 한눈에…하나투어 ‘올인원 앱’ 인기

여행상품·면세점 정보 한눈에…하나투어 ‘올인원 앱’ 인기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6-08-24 17:44
업데이트 2016-08-24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면서 피로감을 느끼는 이들이 늘고 있다. PC에 비해 화면이 작아 여러 앱을 활용해 정보를 처리하는 데 제약이 있기 때문이다. 항공권이나 호텔 가격비교 등의 앱을 오가며 손품을 팔수록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는 건 맞지만 겹치는 기능도 많은 앱들을 매번 바꿔 가며 이용한다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최근 올인원(All-in one) 형태의 통합 앱이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도 이 때문이다. 여러 앱의 유사 기능들을 하나로 묶은 올인원 앱은 한 화면에서 관련 정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 모바일 기기의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대표적인 것이 하나투어에서 선보인 모바일 앱이다. 여행상품 비교 예약에 여행정보 제공 기능을 갖췄고, 상품 예약 때 제공되는 마일리지를 영화 등 공연 티켓 구매 때나 자사의 SM면세점 등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어 활용 폭이 넓다는 평이다. 단일 검색엔진인데도 여러 앱을 사용할 때와 동일하게 여러 여행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앱의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골프, 허니문, 크루즈 등의 테마여행상품은 물론 개별 항공권과 숙박, 교통패스, 입장권, 렌터카 등 자유여행상품까지 검색할 수 있다. 예약 과정에서 오프라인보다 확 줄어든 비용은 각종 할인 프로그램으로 되돌려 준다. 아울러 국내외 주요 관광명소와 맛집 등 부가정보도 충실하게 담았다.

이처럼 ‘엄지족’(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신세대)들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해외여행 예약률이 높아짐에 따라 여행업계도 모바일 시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인터파크투어 등이 통합 앱을 운용하고 있고, 몇몇 업체들은 본격 개발 중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 6월 올인원 앱 이용객이 지난해 대비 2.6배 늘었다”며 “모바일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점점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2016-08-25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