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트리트형 상가 상승세... ‘대전의 홍대’에 新 랜드마크 관심

스트리트형 상가 상승세... ‘대전의 홍대’에 新 랜드마크 관심

입력 2016-08-24 10:04
업데이트 2016-08-24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전의 홍대’로 불리는 유성 봉명동 신상권에 대형 복합상가 매드블럭이 들어선다. 매드블럭 조감도.
‘대전의 홍대’로 불리는 유성 봉명동 신상권에 대형 복합상가 매드블럭이 들어선다. 매드블럭 조감도.
최근 국내 상가시장에서 스트리트형 상가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쇼핑 동선도 편리하고 문화 및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스트리트형 상가는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투자자와 임차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분양시장 분위기 속에 ‘대전의 홍대’로 불리는 유성 봉명동 신상권에도 대형 복합상가 매드블럭이 들어선다. 이 상가가 들어선 봉명동 상권은 하루가 다르게 커져가고 있는 지역으로, 최근 도시형 생활주택이 늘어나면서 유동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매드블럭은 공원과 상가가 연계된 스트리트몰로 쇼핑부터 클럽, 락볼링장, 멤버십 클럽이 모두 존재하는 특별한 MD구성을 통해 대전을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특히 지상 3층까지 에스컬레이터와 상가 내부 오픈형 계단을 설치해 상가 2, 3층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 상가는 둔산, 유성, 세종 상권축의 중심에 위치하며 반경 5km내 7개 대학이 있어 주중과 주말, 주간과 야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스트리트형 상가의 1~2층은 라이프 플레이스로 패션부터 뷰티, 식음료, 미용실 등 다양하게 채워지고, 3층은 대학생은 물론 가족 단위 고객까지 사로잡는 패밀리 플레이스로 구성된다. 이와 더불어 4층은 액티브 플레이스인 락볼링장, 5층은 펍과 라운지가, 6층은 최고의 고객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이빗한 클럽 공간인 멤버십 플레이스로 구성된다.

매드블럭의 외부 공간에는 녹지공원이 조성돼 만남의 장소, 이벤트 등의 활용도 높은 공간으로 지역 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24일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대전의 신상권인 신로데오거리에 들어옴은 인근 주민이나 소비자들은 물론, 투자를 염두에 두고있는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드블럭은 분양홍보관은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으며 140실의 공급점포로 분양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