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남 간 이정현 “지역 숙원사업 예산 확보하겠다”

호남 간 이정현 “지역 숙원사업 예산 확보하겠다”

장세훈 기자
입력 2016-08-23 23:24
업데이트 2016-08-24 02: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남북 - 광주 예산협의회 참석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23일 “앞으로 호남의 사랑을 얻기 위한 무한대의 노력을 펼칠 것이며, 호남의 기존 정치 세력과도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3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청에서 열린 새누리당과 전북·전남·광주의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3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청에서 열린 새누리당과 전북·전남·광주의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대표는 23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호남권 3개 시·도와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호남에서 새누리당은 더이상 소외 세력이 아니다. 호남 발전의 한 축으로 분명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8·9 전당대회에서 보수여당 최초로 호남 출신 대표에 오른 그는 취임 후 처음 호남을 찾았다. 18대 국회 비례대표 시절부터 ‘호남 예산 지킴이’를 자처해 온 이 대표는 새만금 개발에 대해 “호남 사람들 팔자를 고칠 수 있는 사업이자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사업”이라며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도로 등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전남의 ‘광양만권 활성화’ 문제를 거론한 뒤 “순환 철도 체계가 완성되면 그 자체만으로 어마어마한 발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광주를 향해서는 “광주형 일자리와 군 공항 이전을 적극 챙기겠다”고 각각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어 서울 동작구 중소기업연구원에서 개최된 소상공인연합회 간담회에서 “도가 지나칠 정도로 골목상권을 침해하는 대기업이 있다면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이는 이랜드와 CJ푸드빌,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이 운영하는 한식뷔페가 급증하고 있어 이를 규제해 달라는 요청에 대한 답변으로 나왔다. 이 대표는 또 소상공인연합회 예산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적극적으로 예산 논거 자료를 만들어 제출해 달라”고 화답했다. 이 대표는 소상공인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정책·입법·예산 등을 뒷받침할 전담 특위를 당내에 구성하기로 했다.

장세훈 기자 shjang@seoul.co.kr
2016-08-24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