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형간염 집단감염, 벌써 세번째…누리꾼 “이제 병원갈 때 주사기 사야하나”

C형간염 집단감염, 벌써 세번째…누리꾼 “이제 병원갈 때 주사기 사야하나”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23 14:14
업데이트 2016-08-23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서 또 C형간염 집단감염
서울서 또 C형간염 집단감염 서울에서 일회용 주사기 재사용으로 말미암은 것으로 보이는 C형간염 집단감염 사태가 다시 발생했다. 지난 22일 질병관리본부와 서울시 등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2년까지 서울 동작구의 서울현대의원(현재 JS의원)에서 진료받은 환자들이 무더기로 C형 간염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이날 오후 문이 닫힌 JS의원 입구. 연합뉴스


벌써 세번째다.

서울에서 C형간염 집단 감염 사태가 재발했다. 지난해 서울 양천구 다나의원과 올 초 강원 원주시 한양정형외과의원에 이어 서울 동작구 서울현대의원(현 JS의원)에서 일회용 주사기 재사용으로 비롯된 C형간염 집단 감염 사태가 또 터졌다.

23일 연합뉴스는 질병관리본부와 서울시 등의 설명을 인용해 2011년부터 2012년까지 JS의원에서 진료받은 환자들이 무더기로 C형간염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비양심적인 의료진을 비난하면서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네이버 아이디 ‘qpt2****’는 “걸리면 원아웃으로 의사면허 날리고 평생 재응시 못 하게 해라”라고 밝혔고, 네이버 아이디 ‘gbmd****’는 “걸리면 면허취소하고 구속을 원칙으로 하란 말이다”라고 주장했다.

다음 이용자 ‘toxory’는 “비양심적인 의사는 면허박탈과 더불어 피해자들에게 전 재산을 배상하여야 한다. 전수 조사해서 더 이상의 비양심 진료를 차단하여야 한다”고 토로하는가 하면, 다음 이용자 ‘mansol2001’은 “처벌이 미약하니 이 지경이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누리꾼들 중 일부는 병원에 가서 병을 더 옮아온다며 비위생적인 병원 관리 실태에 대한 개탄을 쏟아냈다.

네이버 아이디 ‘taek****’는 “주사 맞고 간 나빠지고. 약주고 병주고”라고 비꼬았고, 네이버 아이디 ‘pink****’는 “웬만해선 병원 안가는 게 좋겠네. 병원 가서 병 옮아온다는 옛 어른들 말씀이 틀린 게 없구만”이라고 지적했다.

주사기 포장을 환자 앞에서 뜯게 해야 한다는 의견도 많았다. 네이버 아이디 ‘riar****’는 “주사기 꼭 새 것인지 눈앞에서 보여달라고 하세요. 눈앞에서 포장 뜯는 걸 봐야 합니다. 유난이라고 욕먹어도 어쩔 수 없습니다. 유난떨게 만드는 양심 없는 병원들이 생각보다 많으니까요”라고 적었다.

네이버 아이디 ‘soon****’은 “앞으로 병원갈 때 주사기 사가야 되나”라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