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수옆 상가... 문화공간 갖춘 광교신도시 상업시설 각광

호수옆 상가... 문화공간 갖춘 광교신도시 상업시설 각광

입력 2016-08-23 13:46
업데이트 2016-08-23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광교신도시 내 광교호수공원 인근은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교통 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어 부동산 시장 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SK건설 제공.
광교신도시 내 광교호수공원 인근은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교통 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어 부동산 시장 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SK건설 제공.
최근 분양시장에서 교통이나 인근 비즈니스 인프라는 물론 쾌적한 환경까지 갖춘 상업시설들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광교신도시 내 광교호수공원 인근은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교통 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어 부동산 시장 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상업시설의 필수라 할 수 있는 교통 접근성 역시 편리하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역환승센터와 연계한 M버스, 광역버스 등 버스노선도 이용이 편리하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인 광교중앙역을 통해 강남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도 있다.

이런 상가 조건을 갖춘 광교신도시에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을 SK건설이 선보인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8,102㎡, 총 146실 규모로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외부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구조의 쇼핑몰로 순환형 동선체계로 설계돼 어느 곳에서 진입하더라도 점포 노출이 유리하며, 광교호수공원 및 여천 조망이 가능한 강점으로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닌 문화공간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공급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는 오피스 건물 중 경기도 최고 높이이자 광교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카므로 주목 받으며, 뛰어난 상품성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1층, 104,116㎡ 규모로, 업무시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의 자체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 내 상업시설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특히 ‘광교 SK VIEW 레이크몰’ 인근에는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을 비롯해 법조타운(2019년 예정),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까지 위치하고 있기에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또한 반경 1km 내에만 약 2만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가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광교호수공원과 연계되는 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다양한 수요층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의 입점은 2019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홍보관은 현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서 운영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