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 광주 어린이집 원아 20명, 집단 잠복 결핵 감염···증상 없어

경기 광주 어린이집 원아 20명, 집단 잠복 결핵 감염···증상 없어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02 16:26
업데이트 2016-08-02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 광주 어린이집 원아 20명 잠복 결핵 감염
경기 광주 어린이집 원아 20명 잠복 결핵 감염 어린이집 자료사진. 서울신문DB


경기 광주의 한 어린이집에서 원아 20명이 보육교사로부터 잠복 결핵에 집단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다.

2일 질병관리본부(질본)에 따르면 지난 5월 광주시의 한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던 보육교사 A씨가 결핵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후 보건당국이 원아 80명을 대상으로 1차로 흉부 X선 검사와 피부 반응 검사를 실시한 결과 6명의 원아가 잠복 결핵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지난달 26일 2차에서 14명의 원아가 추가로 잠복 결핵 판정을 받았다.

현재 원아들은 예방 치료약을 정기적으로 복용하고 있으나 정상적으로 등원하면서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필요할 경우 추가 검사를 벌일 예정이다. 잠복 결핵은 결핵균에 노출돼 감염됐으나 증상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지는 않지만 나중에 결핵이 발병할 우려가 있다. 통계적으로 잠복 결핵 감염자 중 5∼10%에서 추후 결핵이 발병한다. 잠복 결핵 감염 판정이 내려지면 항결핵제를 6~9개월간 복용하는 예방적 치료를 받게 된다.

앞서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근무한 간호사로부터 영아 2명과 직원 5명이 잠복 결핵에 감염된 일이 있었다. 이 병원에 근무하던 간호사 B씨는 지난달 15일 직장 건강검진에서 결핵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병원 측의 신고를 받은 양천구 보건소, 질본, 서울시가 결핵 역학조사반을 구성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B씨는 확진 판정을 받은 즉시 근무를 중단하고 치료를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