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진석 “부정부패 척결 위한 김영란법 지켜내야”

정진석 “부정부패 척결 위한 김영란법 지켜내야”

입력 2016-07-31 14:55
업데이트 2016-07-31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혁적 보수로 거듭나야 위기 극복 가능”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31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법’(일명 김영란법)에 대해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국민의 열망이 담긴 법으로, 보수 정당인 새누리당이 가장 앞서서 이 법을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8·9 전당대회’ 합동연설회 모두발언에서 “보수 진영 전체가 변해서 개혁적 보수, 새로운 보수로 거듭나야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가장 앞장서 ‘노블레스 오블리주’(지도층의 사회적 책임)를 실천해야 한다”면서 “이번 전대는 개혁적 보수정당, 새로운 보수정당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변화하는 보수혁명의 전대가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그동안 국민이 보수정당을 지지한 것은 진보정당에 비해 믿음직스러웠기 때문”이라면서 “하지만 그 믿음이 많이 깨졌다. 이번 전대를 통해서 국민의 믿음을 되찾아 올 새로운 진군나팔을 울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 선거가 이제 1년 4개월밖에 남지 않았다”며 “우리는 다시 대선 승리를 위해 긴 여정을 함께 하고, 확고한 동지 의식을 갖고 정권 재창출을 위한 길을 함께 걸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