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억 찾아준 ‘양심 은행원’...사례금 300만원 전액 기부

4억 찾아준 ‘양심 은행원’...사례금 300만원 전액 기부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6-07-30 11:22
업데이트 2016-07-30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억 돈다발’ 주인 찾아준 ‘양심 은행원’
‘4억 돈다발’ 주인 찾아준 ‘양심 은행원’ ‘4억 돈다발’의 주인을 찾아준 ‘양심 은행원’ 최현기(46)씨.
출처=KBS 9시 뉴스 영상 캡쳐


길에서 주운 ‘4억 돈다발’을 주인에게 찾아주고 그에 대한 사례금을 전액 기부한 은행원이 화제다.

지난 29일 KBS 9시 뉴스에 따르면, 서울의 한 은행에서 근무하는 최현기(46)씨는 길을 걸어가던 중 거액의 돈다발이 든 비닐 봉투를 주웠다.

최씨는 그 봉투를 들고 바로 인근 파출소를 찾아갔고 경찰은 봉투 속 돈다발의 금액과 주인을 찾기 시작했다.

확인 결과 봉투 속에는 수표와 5만원권 등 모두 4억1000만원의 돈다발이 들어있었고 이 봉투의 주인은 70대 노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70대 노인이 아내에게 주려고 수년간 모았던 ‘4억 돈다발’은 집수리를 왔던 도배업자가 훔쳐갔다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지하철역에 버렸던 것으로 조사됐다.

무사히 돈을 찾게 된 노인은 최씨에게 감사의 편지를 쓰고 또 사례를 하겠다며 그가 일하는 은행을 수차례 찾아가기도 했다.

최씨는 “제 직장에 찾아오셔서 따뜻하게 제 손을 잡고 고맙다는 말씀을 여러 번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은행원은 윤리적으로 돈을 돌처럼 보라’는 말도 생각났고, 잃어버린 분이 얼마나 애가 탔을지 생각됐다”며 돈다발 주인을 찾게 된 계기를 밝혔다.

한편 최씨는 사례금으로 받은 300만원을 소아암 환자와 결식아동을 위해 은행 내 자선 단체에 모두 기부한 것으로 전해져 감동을 더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