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누리당 정병국, “야합쇼” 비판한 이주영에 “단일화하자”···이유는?

새누리당 정병국, “야합쇼” 비판한 이주영에 “단일화하자”···이유는?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7-29 21:13
업데이트 2016-07-29 2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당대회 당대표 후보에 출마한 정병국(왼쪽), 이주영 의원
전당대회 당대표 후보에 출마한 정병국(왼쪽), 이주영 의원 다음달 9일 열리는 새누리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김용태 의원과의 당 대표 후보 단일화를 이룬 정병국 의원을 상대로 또다른 당 대표 후보 이주영 의원은 “명분도 없고 원칙도 없는 야합”이라고 비판했다. 이로 인한 신경전은 29일 열린 새누리당 대표경선 1차 TV토론회에서도 이어졌다. 연합뉴스


다음달 9일 열리는 새누리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김용태 의원과의 당 대표 후보 단일화를 이룬 정병국 의원을 상대로 또다른 당 대표 후보 이주영 의원은 “명분도 없고 원칙도 없는 야합”이라고 비판했다. 이로 인한 신경전은 새누리당 대표경선 1차 TV토론회에서도 이어졌다.

정 의원은 29일 채널A가 마련한 새누리당 대표경선 1차 TV토론회에서 ‘1대1주도권 토론’ 시간에 이 의원에게 계파 청산에 대한 생각을 물었다.

이 의원은 “이제는 계파 대결의 프레임을 깨야 한다”면서 “비박(비박근혜계) 단일화, 또는 친박(친박근혜계) 교통정리 이런 식으로 해가지고는 지금 (정 의원이) 말한 계파 청산이 되겠느냐. ‘비박 단일화’도 새로운 패권의 창출이다. 이런 것도 다 청산을 해야 한다”고 재차 단일화를 비판했다.

이에 정 의원은 “당에 친박 말고 또다른 계파가 있다고 생각하느냐”면서 “계파 청산과 관련해서 제 생각과도 같다면 저랑 단일화를 할 의향은 없느냐”고 물었다.

이 의원은 “단일화가 필요하면 할 수 있지만 비박, 친박이라고 하니까 (문제다)”라고 맞섰고, 정 의원도 “친박에 들어있지 않은 사람을 비박이라고 하는 것 아니냐”고 되물었다.

마지막 질문에 이 의원은 “제가 친박이라고 해서 (별도로 친박) 모임을 하는 것도 아니지 않느냐”면서 “비박도 새로운 계파로 벌써 흐름이 지금 잡혀지고 있다”고 마지막까지 김용태 의원과 정 의원 간의 단일화를 재차 비판했다.

두 사람의 질의응답은 결국 웃으면서 끝났지만 이 의원의 ‘직격탄’으로 미묘한 신경전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의원은 정 의원의 단일화 발표 직후 “느닷없이 단일화 쇼를 도발한 것은 결국 자기들끼리 새 계파를 형성해 당의 패권을 추구하겠다는 속셈과 모순을 드러낸 것”이라며 “겉으로는 친박 패권을 비난하면서도 안으로는 또 다른 패권 추구의 이중성을 들킨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